JAVA 객체 지향 핵심
(JAVA)객체에 값 할당하기 - 3
mynote6676
2025. 4. 14. 17:46
<aside> 💡 학습목표
-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
- 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 연산자의 이해
</aside>
앞에서 우리는 클래스를 설계하고 메모리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1.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어려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
실습 코드
package ch06;
// 1.클래스를 설계하는 측
public class Warrior {
// 멤버 변수
//멤버 변수를 초기화 하지 않으면
//인스턴트화할때
//기본값으로 초기화 된다.
//속성(상태) 설계
String name;
int hp;
int power;
int dp;
String color;
double weight;
boolean isDie;
}//end of class
package ch06;
public class WarriorMainTest1 {
//코드를 실행하는측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메인 지역
// 지역 변수
//int = 10;
Warrior w1 = new Warrior();
w1.name = "아마데우스";
w1.hp = 100;
w1.power= 30;
w1.dp = 10;
w1.color = "빨간색";
// w1 주소값을화면에 객체에 정보를 출력하자.
System.out.println(w1.color);
System.out.println(w1.name);
System.out.println(("--------------------"));
Warrior w2 =new Warrior();
System.out.println(w2.hp);
System.out.println(w2.weight);
System.out.println(w2.isDie);
//null 값이 없다.
System.out.println(w2.name);
Warrior w3 =new Warrior();
}//end of main
}// end of class
package ch06;
//코드를 설계하는 측
public class Ork {
//오크의 이름
String name;
//오크의 피부색
String color;
//오크의 눈색
String eye;
//오크의 벨트
String belt;
//오크의 바지
String pants;
//오크의 키
int height;
//오크의 몸무게
int weight;
}//end of class
package ch06;
//코드를 실행하는 측
public class OrkMain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Ork ork1 = new Ork();
ork1.name = "코코";
ork1.color = "초록색";
ork1.eye = "노란색";
ork1.belt = "갈색";
ork1.pants = "청바지";
ork1.height = 190;
ork1.weight = 120;
System.out.println(ork1.name);
System.out.println(ork1.color);
System.out.println(ork1.eye);
System.out.println(ork1.belt);
System.out.println(ork1.pants);
System.out.println(ork1.height);
System.out.println(ork1.weight);
}// end of main
}// end of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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