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ble 을 이용한 이미를 다루는 방법
package _swing;
import javax.swing.*;
/**
* JLabel 이용해서 이미지를 다울 수 있다.
* JLabel.add(); 메서드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겹칠 수 있다.
* 좌표 기준으로 배치관리자를 셋팅 하려면 null 값을 셋팅 해야 한다.
*/
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
private JLabel backgroundMap;
private JLabel player;
private MyFrame(){
initData();
setInitLayout();
}
private void initData(){
setTitle("JLabel을 이용한 이미지 사용 연습");
setSize(1000,1000);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ImageIcon backgroundIcon = new ImageIcon("images/background5.png");
ImageIcon playerIcon = new ImageIcon("images/r4.png");
//JLabel
backgroundMap = new JLabel(backgroundIcon);
//JLabel
player = new JLabel(playerIcon);
backgroundMap.setSize(1000,1000);
backgroundMap.setLocation(0,0);
player.setSize(100,100);
player.setLocation(500,700);
}
private void setInitLayout(){
// 좌표 기반으로 셋팅이 됨( 주의점 - 컴포넌트에 크기 지정, 컴포넌트에 x,y 지정
setLayout(null);
// 루트 패널에 붙이기
add(player);// 순서중요
add(backgroundMap);
// 맨 밑에서 보여라 명령어를 주자.
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테스트 코드 작성
new MyFrame();
}
}
'sw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wing Key Listener - 9 (0) | 2025.04.29 |
---|---|
(JAVA) 버튼으로 무지개 색을 입혀보자 (0) | 2025.04.29 |
(JAVA)swing 이미지 올려보기 - 6 (1) | 2025.04.29 |
(JAVA) (좌표기반으로 그림 그려 보기) (0) | 2025.04.29 |
(JAVA)패널 사용해보기 - 5 (0) | 2025.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