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지향 핵심

(JAVA)클래스 와 인스턴스 복습

mynote6676 2025. 4. 15. 13:31

 

 

 

 

package ch07;

//1. 크래스 설계를 하는측 // main함수가 코드를 실행하는 측

// 클래스 정의한다 :  붕어빵 틀
public class FishBread {

    //fish bread - 멤버 변수
    String filling ; // 팥, 슈크림
    int price ; // 가격
}//end of main

 

 

package ch07;

// 규칙...모든 자바 코드는 클래스 영역
//안에서 작성이 된다.
public class FishBreadMainTest {
    //코드의 진입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지역 변수
        int a = 10 ;
        System.out.println("a : " + a);

        // new + 클래스이름 + ()

        FishBread f1 = new FishBread();
        FishBread f2 = new FishBread();
        // 메모리에 올리다. ---> 인스턴스 화 했다. --->(객체)
        System.out.println(f1);
        System.out.println(f2);

        f1.price = 500;
        f2.price = 1000;

        System.out.println(f1.price);
        System.out.println(f2.price);


    }// end of main
}//end of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