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7

(JAVA)객체에 값 할당하기 - 3

💡 학습목표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 연산자의 이해앞에서 우리는 클래스를 설계하고 메모리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1.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어려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 실습 코드package ch06;// 1.클래스를 설계하는 측public class Warrior { // 멤버 변수 //멤버 변수를 초기화 하지 않으면 //인스턴트화할때 //기본값으로 초기화 된다. //속성(상태) 설계 String name; int hp; int power; int dp; String color; double weight; boolean isDie;}//end of class pac..

(JAVA) 클래스와 객체 - 2

학습 목표 1.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2.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시켜 봅시다(객체로 만들기) 앞서, 객체(Object)란 상태와 행위를 가지고 있고 프로그래밍 세상에 맞게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추상화 과정을 진행해야 된다 라는 것을 배웠습니다.1.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설계도면)자바에서 클래스(Class)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또는 설계도 역할을 합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필드(변수)와 객체의 행동을 정의하는 메서드(함수)로 구성됩니다. 간단히 말해, 클래스는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코드를 묶어 놓은 컨테이너와 같습니다. package ch05;// 클래스를 설계하는 측//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도면이다.// 학생이라는 설계도를 만들어 보자.pu..

(JAVA)OOP(객체지향) 란 - 1

학습목표1.객체의 상태와 행위에 대해 알아보자.2.추상화에 대한 의미를 살펴 보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은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로, 실세계의 사물 또는 실제로 존재 가능한 것을 객체로 모델링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입니다.잠깐🤚 그럼 객체(Object)란 뭘까요?각 객체는 속성(Properties)과 행동(Methods)을 가지며, 이들은 각각 객체의 상태와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나타냅니다.객체의 속성(Properties)속성은 객체의 특성, 상태,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라는 객체가 있다면, 이 객체의 속성은 색상, 브랜드, 모델, 연식 등이 될 수 있습니다.객체의 행동(Methods)행동은 객체가 수..

(JAVA)반복문과 조건문

반복문과 조건문(연습 문제)당신은 자바를 사용하여 간단한 메뉴 선택 시스템을 개발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여러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요청하고,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적절한 메시지를 출력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종료' 옵션을 선택할 때까지 반복해서 실행되어야 합니다.요구 조건사용자에게 다음 옵션을 보여주고 선택하도록 요청합니다“1.등록 2.조회 3.수정 4.삭제 0.종료”사용자가 옵션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옵션에 대한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1'을 선택하면 "등록을 선택했습니다."라고 출력합니다.사용자가 '0'을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사용자가 유효하지 않은 번호를 입력하면 "잘못된 입력입..

JAVA(기본) 2025.04.14

(JAVA) 반복문 while

학습 목표 -while문의 이해 그리고 for문과의 차이-무한루프 범위가 애매할 경우 while문을 사용 조건이 참(true)인 동안 반복수행하기● 주어진 조건에 맞는 동안(true) 지정된 수행문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제어문● 조건이 맞지 않으면 반복하던 수행을 멈추게 됨● 조건은 주로 반복 횟수나 값의 비교의 결과에 따라 true, false 판단 됨 package ch04;public class While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 1; // 괄호안에 - 조건식 (true, false) while (i package ch04;import java.util.Scanner;public..

JAVA(기본) 2025.04.14

(JAVA) 중간에 멈추는 break와 무시하고 진행하는 continue

break package ch04;public class Break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for( i = 1; i comtinuepackage ch04;public class Continue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contiune 구문은 보통 반복문 내부에서 조건 (if)와 함계 사용하며, //조건이 맞는 경우 (true) 이후 반복문 블럭 내부의 다른 수행문들을 수행하지 않는다. //- 무시하고 진행하는 contiune 이다. // 1부터 100까지 숫자중에 3의 배수만을 출..

카테고리 없음 2025.04.14

(JAVA ) 반복문 (for)

학습 목표반복문에 대해 이해하자반복적인 보인다면 그때 for문을 생각하자.  for문의 순서 for(초기화 식; 조건식 ; 증감식 ){   수행문;           .............    }  package ch04;public class ForMain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반복문 -반복적인 패턴이 보인다면 반복문을 생각해 보자 // 0 부터 정수값 9 까지 화면에 출력하시오 System.out.println(0); System.out.println(1); System.out.println(2); System.out.println(3); ..

JAVA(기본) 2025.04.14
728x90